빨리 배워두면 돈 되는 전산회계 자격증
드라마 <미생> 7화에는 회계 공부를 강조하는 부장님이 나옵니다.
“회계 공부는 따로 했나?”
“하고 있습니다.”
“그래 빨리 배워둬!”
“…”
“회계는 경영의 언어니까.”
2019년 기준 가장 빠르게 연봉 1억에 도달하는 직무가 회계사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7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회계를 잘 아는 사람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회계 공부를 강조합니다. 강조한다는 것은 중요하다는 이야깁니다. 회사 업무를 위해 회계 지식은 그래서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회사 생활에 회계 지식은 회사 실무를 하는데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추가적으로 주식투자를 위해 회계를 공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유야 어떻든 배워두면 유용한 지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 배움을 통해 자격증까지 취득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2021 이기적 전산회계 1급 이론+실무+기출문제
정창화 저 | 영진닷컴 | 2021년 01월 26일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시험은 한국세무사회가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산회계, 세무회계 모두 1급과 2급으로 나뉩니다. 그 중 전산회계 2급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격 취득을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전산회계 2급 검정 기준을 살펴보면 기본지식을 묻는 과정이라 조금만 배우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전산회계 2급
대학 초급 또는 고등학교 상급수준의 재무회계(회계원리)에 관한 기본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세무회계 업무보조자로서,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회계업무 처리능력을 평가함
반면에, 전산회계 1급의 경우는 회사의 실무자 관점의 역량과 능력을 평가합니다.
전산회계 1급
전문대학 중급수준의 회계원리와 원가회계, 세무회계(부가가치세 중 매입매출전표와 관련된 부분)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회계실무자로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한 세무 회계 기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함
다시 정리하면 전산회계 1급은 2급의 시험 과목인 회계원리에 원가회계와 세무회계(부가가치세법)가 추가됩니다.
이 책 ‘2021 이기적 전산회계 1급 이론+실무+기출문제’는 전산회계 1급 자격시험 대비서 입니다. 한국세무사회 KcLep(케이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론시험 30%와 실무시험 70%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제목과 같이 이론편, 실무편, 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격 시험은 과락 기준은 없으며 100점 만점에 총 70점을 맞으면 합격입니다. 이론시험 30%, 실무시험 7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총 60분 입니다. 답안메체로 문제 USB가 주어집니다. USB메모리에 답을 저장하는 형태로 치뤄집니다.
년간 총 6번의 시험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부 일정은 조정되기도 합니다. ‘21년 시험 일정에 대해서는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변경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1월 시험 일정과 3월 시험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http://license.kacpta.or.kr/web/info/info_diary.aspx
이론, 실무, 기출문제를 한권에 담고 있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는 수험생들도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회게 기초 이론을 상세하게 담고 있습니다. 실무편에서는 실제와 동일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문제는 총 15회 분량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한권으로 30일이라는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만듭니다.
시험 문제 분석표를 통해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출제 경향을 읽고 그에 맞는 공부를 하는 것이 단기간에 높은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주 출제되는 기출 테그도 제공합니다. 전산회계 2급에 비해 1급에 추가된 과목인 원가회계와 부가가치세법 관련 테그를 먼저 보고 책을 펼치는 것도 빠르게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도서 저자(정창화 선생님)의 카페인 ‘정샘의 전산세무회계(https://cafe.naver.com/jungtax1)’를 통해 공부 중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합니다. 동영상 강의 링크는 이기적 수험서 각 섹션 상단의 QR코드를 이용해서 바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책의 정오표 및 기타 학습에 관련한 핵심 자료도 찾을 수 있습니다.
수험서는 기출문제가 핵심입니다. 기출문제를 15회 정도 제공하다 보니 1/3정도가 됩니다. 기출문제만 별도로 분책이 가능하도록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전산회계 2급 수험서 대비 전산회계 1급은 내용도 더 많다보니 책 두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이라는 뜻을 가진 영진닷컴의 이기직 수험서 시리즈 입니다. ’21년 기준으로 최신 출제 기준을 반영하여 자격증 별로 새롭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 책 ‘2021 이기적 전산회계 1급 이론+실무+기출문제’도 최신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새롭게 나왔습니다. 회계 공부로 지식을 쌓았다면 전산회계 1급 자격증 취득은 필수 코스 일 것입니다. 이 때 수험서가 필요하다면 영진닷컴의 이기적 전산회계 1급 수험서와 함께 한다면 자격취득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